오는 26일 담양종합체육관, ‘명품도시 담양시대’

김정오 담양군의장이 오는 26일(토)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종합체육관에서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기존의 출판기념회와는 달리 별도의 축하 행사를 갖지 않고 저자사인회, 기념촬영만을 진행하는 등 행사장에 머무르는 시간을 최소화하는 ‘워킹스루’(Walking-Thru) 방식으로 진행한다.

김정오 의장은 3선 의원으로 담양군의회 전후반기 의장과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은 물론 전국시도대표협의회 사무총장으로 눈코 뜰 새 없이 활동하면서 전남도청과 중앙정부를 오가며 야무지게 보낸 값진 시간 들을 오롯이 ‘명품도시 담양시대’ 책에 담아냈다.

김정오 의장의 일대기가 담긴 자서전 성격의 ‘명품도시 담양시대’ 책자는 유년 시절부터 배움이 간절했던 청소년기와 카투사로 미군들과 함께 軍 복무를 했던 청년기와 ‘평화’와 ‘민주’라는 두 딸을 얻은 결혼기는 물론 사회 초년생이 가시밭길과도 같은 막막하고 숨찼던 도전의 삶을 살며 한 순간도 놓지 않고 정치인으로서의 꿈을 이루기까지 성장해온 12년의 걸어온 길을 갈무리 하고 있다.

특히 담양 군민들과 함께 명품으로 만들어갈 담양시대를 담아내고 있다. 

김정오 의장은 “존경하는 정치 대선배인 故 문경규 군수와 최형식 군수가 오로지 군민만을 바라보며 열정과 철학으로 일하던 모습을 지근거리에서 지켜봤다”며 “이를 귀감으로 삼아 정치후배로서 배우고 지속적인 가르침을 받고 싶다”는 의리 있고 예의 있는 정치인의 자세도 표출하고 있다.

또한 이개호 국회의원이 발의한 ‘고향사랑 기부금법’의 국회 통과를 위해 전남도협의회장과 전국시도대표 사무총장직을 수행하며 함께 노력한 것을 비롯 군민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해 최형식 군수와 함께 머리를 맞대고 일한 실제 사례를 소개하는 등 12년간의 의정활동 소회 등 김정오 의장만의 강한 추진력과 특유의 친화력으로 숨 가쁜 나날들을 담담하면서도 진솔하게 기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담양 토박이답게 담양 발전을 염원하는 남다른 담양사랑도 책에 소개되고 있다.

김정오 의장은 “아침은 굶고 점심은 담양 가서 맛있는 거 먹고, 좋은 공기 마시며 실컷 놀다가 저녁때가 되면 담양로컬에서 장보고 저녁밥은 집에 가서 해 먹는다고 관광객들이 하고 있다” 며 “담양 군민들과 함께 누구나 향유하고 싶은 ‘명품도시 담양시대’를 반드시 열어가기 위한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대안도 제시하고 있다”고 밝혀 기대감을 제고하고 있다.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담양군수에 도전장을 던진 김정오 의장은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 전국시도대표협의회 사무총장,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을 맡아 오는 3월 9일, 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가 당선될 수 있도록 담양은 물론 전남 전 지역에서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등 1인 4역의 멀티플레이어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