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정옥님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 이 최근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의정활동 우수사례 공모’에서 광역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는 해마다 지역과 정당을 초월해 전국 여성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발전, 주민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탁월한 성과를 거둔 의원들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정 의원은 청소년들의 영양불균형 및 건강권 보장을 위해 학교 무상 우유급식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강조하여 지역사회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전라남도 학교 우유 급식 지원 조례’를 전국 최초로 제정하여 전라남도 내 전체 초등학생에 대하여 무상 우유 급식을 실시할 수 있도록 제도화했다. 

그 결과, 전라남도는 지난해부터 전국 최초로 우유 급식 무상 지원을 도내 전체 초등학생으로 확대하였으며, 총 사업비 105억 원을 들여 초·중·고 등 총 853개교 13만 2000여 학생에게 무상으로 우유 급식을 지원했다. 

정옥님 의원은 “지난해 ‘여학생 위생용품 지원 사업’으로 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도 수상하게 되어 감격스럽고 감사한 마음이다.” 며 “앞으로 소외계층 없이 전남도민 모두가 복지혜택을 누리며 행복한 전남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명국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