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사는 담양, 행복한 군민’을 위해 열심히 노력”

“오랜 정치 경험과 풍부한 의정활동, 그리고 지역금융기관에서 지역주민과 소통하면서 갈고 닦은 경험을 바탕으로 ‘잘사는 담양, 행복한 군민’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24일 최화삼 천년담양연구소장(이하 최 소장)의 담양군수 출마를 공식 선언하는 기자회견이 열렸다.

담양읍 최화삼천년담양연구소 사무실에서 가진 이날 기자회견에서 최 소장은 예비후보 등록과 함께 선친의 묘소를 참배하고 인근에 자리한 고하 송진우 선생 생가를 찾아 교육자이자 언론인, 그리고 정치인으로서 조국의 독립과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선생의 거룩한 뜻과 이념을 이어받아 고향 담양 발전을 위해 미력한 힘이나마 보태겠다는 다짐을 드렸다고 밝혔다.

지난 7대 지방선거에서는 더불어민주당 경선 과정에서 근소한 차이로 고배를 마셨다고 소회를 밝힌 최 소장은 “재도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자 수많은 군민과 소통하면서 오직 담양의 발전을 위한 정책대안들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분야별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대어 학습하면서 지혜와 경험을 쌓았다”며 “이를 바탕으로 더욱 겸손하고 정직한 자세로 기본에 충실하면서 오롯이 고향발전을 위해 저의 모든 것을 바치겠다는 일념으로 다시 한 번 도전한다”는 말로 군수가 되기 위한 준비과정을 설명했다. 

최 소장은 또 “저는 우리 고향 담양을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삶의 터전으로 삼아 살고 싶은 아름다운 고장’으로 만들고자 하는 소망이 있으며 글로벌시대에 가장 한국적인 담양의 문화자산과 생태자산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활용하여 미래 천년 먹거리를 창출하고자 한다”고 말하고 “군민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담양 천년의 기틀을 만들기 위해 가장 크고 무거운 짐을 지고 열심히 일하겠다”고 지지와 성원을 호소했다. 

이어 최 소장은 “20대 초반 김대중 前대통령의 위대한 정신을 추종하며 정당 활동을 시작한지 40여 년이 흐르는 동안 단 한 번도 탈당이나 당적 변경을 하지 않았다”며 “시작부터 지금까지 민주당 당원이고 오롯이 민주당을 지켜온 담양 토박이 민주당원이라는 것이 저의 정치적 신념이자 자산”이라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최 소장은 “우리나라는 갈수록 수도권 집중과 도시화가 급속히 이루어지면서 지방과 농촌지역의 상황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면서 “저는 이러한 현실에 대한 냉철한 진단을 토대로 ▲살고 싶은 농촌, 농민이 잘사는 농업 혁신 ▲청년과 노인이 함께 누리는 생산적 맞춤형 복지 ▲한국전통정원문화를 활용한 미래 신성장 동력 창출 ▲도민체전 유치를 통한 종합스포츠 기반 조성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시설체계 확립 등 ‘담양 미래천년을 준비하는 5대 핵심공약’을 제시하고, 읍면별 경쟁력을 높이는 12개 특성화 사업을 지역주민과 함께 발굴하여 추진하겠다”고 역설했다.

끝으로 최 소장은 “저 최화삼은 지키지 못할 약속은 결코 하지 않겠다. 언제나 군민을 섬기는 자세로 군민 여러분께 드린 약속은 반드시 실천하여 성과를 보여드리겠다”고 다짐하고 “준비된 군수 후보 최화삼에게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최화삼 천년담양연구소장은 호남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전남대학교 정책대학원(석사과정) 휴학 중이며 담양새마을금고이사장, 새마을금고 중앙회 부회장, 4~5대 담양군의회 의원과 5대 담양군의회 의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전라남도 정책자문위원과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담양지역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선거취재팀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