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철 당선인, 군민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 약속

“군민 여러분께 감사한 말씀을 전하고 싶다. 저와 더불어민주당에 보내주신 지지와 성원 그리고 꾸짖음도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

이상철 곡성군수 당선인의 소감.

이 당선인은 “군민들이 선택한 소중한 결과에 부응하는 일 잘하는 군수가 되겠다”며 “군민께서 제게 맡겨주신 소중한 책무를 가슴 깊이 새겨 군민의 삶을 섬세하게 보살피고 향상 시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저와 뜻을 달리하셨던 군민은 물론 상대편에 서셨던 분들께도 심심한 위로와 노고를 치하한다”며 “군민이 더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화합의 손길을 내밀었다.

특히 "지역민이 더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군민이 행복한 곡성을 위해 4인 가족 기준 연간 행복수당 50만원을 지급하고 매년 50개 청년창업기업에 창업지원금과 식비 등 220만원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여성농업인 바우처카드 30만원 지원, 출산장려금 첫째·둘째까지 총 500만원을 지급 등 핵심 공약은 반드시 지키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청년문제 해결을 위해 100명이 살 수 있는 청년마을을 조성하고 근로자 1000명이 일할 수 있는 공단 유치, 어린이 생태도서관 건립, 다문화가정 직업훈련교육비 지원, 섬진강 공원화사업 추진, 스포츠타운 조성, 스마트팜 혁신단지 기반조성, 다목적 실내체육관 건립, 숙박업소 세탁비 지원 등 인구소멸위기 지자체 극복과 사각지대와 없이 빈틈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상철 당선자는 중앙초교, 조대부고를 졸업하고 곡성청년회장, 곡성군 생활체육협의회장, 곡성군 5~6대의원 및 6대 전반기 의장, 11대 전남도의원을 지내는 등 생활정치를 경험했다./선거취재팀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