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1선거구 박종원 도의원 예산결산위원장 임명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이 12일 제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선거관리위원장에 최형식 전 담양군수(사진)를 임명하는 등 주요 당직 인선을 의결했다.

민주당 전남도당은 이날 회의에서 수석상임부위원장으로 서동용 국회의원(현 순천광양곡성구례을)을 임명하고, 선임상임부위원장으로 서동욱 현 도의회 의장(순천)을 임명했다. 또 상임부위원장으로는 윤명희 도의원(장흥), 강성휘 전 도의원(목포), 장현 전 열린우리당 보건복지특별위원장(영광)을 임명했다.

이와함께 박종원 현 전남도의회 예결위원장(담양)을 예결위원장으로, 여성·청년 등 전국위원회급 위원장 선거를 관리할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최형식 전 담양군수를 임명했다. 여성, 노인, 청년위원장은 도당 선거관리위원회의 관리하에 공모 절차를 거친 후 후보가 복수일 경우 해당 권리당원 투표로 결정된다. 이 외 7개(대학생·장애인·노동·농어민·을지로·사회적경제·소상공인)위원장은 상무위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이날 각급 상설위원장도 임명됐는데 홍보소통위원장에 전경선(현 전남도의회 부의장, 목포),  직능위원장 송형곤(현 전남도의회 의원, 고흥), 다문화위원장 정옥님(전 전남도의회 의원, 곡성), 자치분권위원장 박노원(전 청와대 행정관, 장성), 교육연수위원장에는 서동용 의원이 임명됐다.

신정훈 도당위원장과 호흡을 맞출 사무처 상근당직자로는 정책실장에 조성철 조선대 대외협력외래교수, 홍보소통실장에 최필호 전 나주IN 발행인이 임명됐다. 이와 함께 수석대변인에 조옥현 전남도의회 의원, 대변인에 한숙경 전남도의회 의원이 임명됐다. /양상용 記者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