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 종 웅(담양경찰서 수사과)

현재 우리나라의 마약 실태는 어떤가?

도심의 유흥가를 중심으로 청소년과 고 지식층까지 청정지역이 없다.

거기에 농촌,도서지역의 관광지, 행락지 주변의 호텔, 펜션에 이르기까지 도농을 따지지 않고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더하여 농어촌의 경우 노동 인력 감소로 인해 동남아시아부터 구소련에서 분리된 중앙아시아 지역 해외 인력이 노동 인력으로 유입되면서 농촌 지역의 마약 노출이 보편화 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를 뒷받침 하는 것이 최근 서울 부산 등 대도시 이외 해남 등 농촌지역에서 발생한 대규모 마약 사범 검거가 그 예다. 

그러면 어떻게 하는 것이 농촌 지역 마약 사범을 줄이는데 가장 효과적일까?

마약사범은 검거도 중요하지만 유입을 막고 예방을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전문가들은 이야기한다.

담양경찰서는 위와 같은 효과적인 방법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마약사범이 이용 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장소를 선정하여 주민 홍보 활동에 나섰다. 

첫 번째 유흥, 숙박업소(호텔, 펜션)에 대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두 번째 인력대기소 및 담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타와 협조해 외국인 근로자 및 정착한 외국인들을 상대로 꾸준한 모니터링 및 홍보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담양경찰서는 마약사범에 대한 검거도 중요하지만 예방에 주안점을 두고 가장 효과적인 방안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마약 퇴치 활동을 벌여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