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 현 숙(국민연금공단 북광주지사장)

유난히도 무덥고 긴 여름이 지나 청명하고 시원한 가을이 되어  마음도 상쾌해진다.

해마다 높고 푸른 가을하늘을 보면 우리 사회의 청렴도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개인 및 단체, 그 중에서도 나 자신과 내가 사회에 기여하고 있는 직장의 청렴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실천하고자 노력한다.

국민연금공단에서는 그동안 청렴도 향상을 위해 국제사회 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도입, 청렴한 생활을 위한 10가지 약속 실천, 6대 비위행위 상시감찰 등 다양한 청렴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우리 북광주 지사에서도 청렴실천반 운영을 통해 직원들이 참여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 방법을 찾고, 공단에 방문하는 고객을 위한 공정하고 신속한 상담 및 누구나 알기 쉬운 업무처리 절차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노력에 의해 국민연금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6년 연속 우수등급을 받았으며,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에서 주관하는 2022 한국공공기관 감사인 대회에서 「공직기강 청렴윤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앞으로도 국민연금공단 북광주지사 직원들은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국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공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