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예비후보, 출사표 통해 출마 공식 선언

이정현 예비후보는 지난 16일 “순천·광양·곡성·구례 지역을 천지개벽시키겠다”고 출사표를 밝히며 '순천·광양·곡성·구례' 선거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국민의힘 소속 이정현 예비후보는 선언문에서 “곡성의 봄은 지정학적으로 변방인 곳에 사람들이 모여들고 구례의 봄은 지리산과 섬진강의 잠재력이 전 세계가 주목하는 관광 문화 특구로 용솟음치며 광양의 봄은 대한민국호를 태평양으로 끌고 나가는 철강, 이차전지, 수소, 항만, 남해안 관광의 엔진 역할을 할 가능성 될 것이다”고 밝혔다.

특히 “광주·전남·전북과 정부를 연결하는 오작교 역할을 하고 싶다”며 “머슴 철학에 충실한 정치를 펼쳐 국회의원이 사무실로 지역민을 오라가라하는 민졸정치 대신 국회의원이 주민을 찾아가는 민주정치를 하겠으며 미치도록 일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보성강을 건넜다, 시저가 루비콘강을 건넌 것처럼 사즉생의 각오로 섬진강의 기적을 이뤄내겠다”며 “민주당이 잘못했다고 하지 않겠다. 민주당과 다르게 정치의 전남을 삶의 전남으로 바꿔보셌다”고 정치 로드맵을 펼쳐 보였다.

그리고 “지방소멸을 국가재앙으로 규정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규제완화와 지방투자를 파격적으로 확대하는 국가 대개조에 앞장서겠다”며 “두번의 청와대 수석, 두 번의 최고위원과 당대표, 3선 국회의원의 정치 경험과 인맥을 총동원해 4선이 되면 광양, 곡성, 구례를 천지개벽시키겠다”고 억설했다.

한편 '순천·광양·곡성·구례' 선거구에 민주당에서는 현역 서동용 의원을 비롯해 권향엽, 유근기, 이충재 예비후보가 공천 경쟁 중이고 진보당은 유현주 前 전남도의원이 출마를 선언했다. /총선특별취재팀

저작권자 © 담양곡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