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북농협(조합장 양남근)은 1관내 다문화 13가정을 초청해 드라이브스루 김장 체험과 사랑의 쌀 전달식 행사를 추진했다.
수북농협에서는 2020년부터 가족 모두가 참여하는 김장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고유문화와 정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어린이들에게는많은 선물을 준비하여 따뜻한 나눔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이날 김장재료로 절임배추 5kg, 양념 3kg를 박스에 담아 각자 가정에서 체험하도록 배려하고 가정마다 돼지고기 삼겹살 선물세트와 동치미 김치 1통, 참석한 모든 어린이에게는 푸짐한 과자세트를 준비하여 전달했으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김춘식. 료꼬 2가정에는 사랑의 쌀 2포씩을 전달하여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양남근 조합장은 다문화가족이 있어 농촌에 아기 울음소리를 들을 수 있고 오늘과 같이 해맑게 웃으며 장난치는 어린이를 볼 수 있다며 우리 농협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영농규모 확장을 위한 애로가 있어 도움이 요청한 가정에는 최우선적으로 모든 지원을 하여 자립기반을 구축하도록 협조하겠다는 약속을 하자 김철수 다문화가정 대표는 농협의 배려에 감사를 드리고 농협발전을 위해 회원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는 각오와 다짐을 드린다고 했다. /김소영 인턴기자
김소영 기자
sweet1004ksy@naver.com
